하나생명, '(무)e우리아이보장보험' 출시
하나생명, '(무)e우리아이보장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4.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발달장애·환경성질환·학교생활 위험 보장
(이미지=하나생명)
(이미지=하나생명)

하나생명은 마음 건강과 환경성 질환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든든하게 지켜주는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보험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ADHD, 중증 틱장애 등 행동 발달 장애 진단 급부를 제공한다. 또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 질환, 디지털에 익숙한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관련 질환 등 신규 질병을 보장한다. 더욱이 학교생활 중 재해 장해나 스쿨존 내 교통 재해 장해, 학교폭력 피해치료 등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보장한다.

특히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 영유아기 아이라면 '질병형'으로 환경성 질환 등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 대비하고, 취학 아동이나 청소년이라면 '재해형'으로 교통 재해나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가 가능하다. 폭넓게 모두 보장받기를 원한다면 '종합형'으로 질병과 재해에 대해 준비하면 된다.
 
가입 연령은 0세부터 15세까지다. 보험 기간은 5년 만기와 10년 만기로 가입할 때 한 번만 보험료를 납입하는 일시납과 1년에 한 번씩 만 보험료를 납입하는 연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김근영 하나생명 상품개발팀 팀장은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은 신규 질병 및 학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장해 및 학교폭력 피해치료 등을 두루 보장하는 실속 있는 어린이 보험"이라며 "성인 이후까지 지속 보장하는 급부를 삭제하고 어린이 시기에만 필요한 담보로만 구성해 보험료 부담이 적다. 또한 계약자인 부모가 자녀를 피보험자로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모바일 방카 최초로 부가해 모바일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