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한국 스마트 안전기술은 어디까지 진보했을까?
[기고] 한국 스마트 안전기술은 어디까지 진보했을까?
  • 신아일보
  • 승인 2022.04.12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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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훈 외식인 대표
 

최근 애플워치 광고를 보면 특이점이 하나 있다. 디자인과 바이오 위주의 퍼포먼스를 중점으로 광고를 했던 이전과 달리 안전과 생명을 중점적으로 부각하기 시작한 것이다. 스마트 기술이 사람들 편의에 국한하지 않고 이제는 안전과 관련한 사항까지 아우른다는 것이 셀링포인트가 되고 있다는 방증이다. 국내에서도 안전과 생명에 직결한 스마트 기술 연구가 한창이다.

/조강훈 외식인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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