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00명 선착순 모집
보령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00명 선착순 모집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2.04.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11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모바일 앱과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를 통해 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가 상시 건강 모니터링과 분야별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 19세 이상, 만 55세 이하 보령시민으로 근무지가 보령인 직장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수축기혈압은 130mmHg 이상, 이완기혈압은 85mmHg 이상, 공복혈당은 100mg/dL 이상이다.

허리둘레는 남자 90cm·여자 85cm 이상이며, 중성지방은 150mg/dL 이상, HDL-콜레스테롤 지수는 남자 40mg/dL·여자 50mg/dL 미만이다.

혈압, 공복혈당 등 5가지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대상자를 우선 선정하며,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희망자는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사전 검사예약이 가능하며, 시는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 결과에 따라 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참여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시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