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3년 연속 수상
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3년 연속 수상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4.07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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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에너지부문 1위 수상
이기봉 에쓰오일 상무(오른쪽)과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왼쪽)이 7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에쓰오일]
이기봉 에쓰오일 상무(오른쪽)과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왼쪽)이 7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7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전략, 정유·에너지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최고경영자(CEO) 리더십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제품·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외부기관 수상실적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브랜드 전략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또 정유·에너지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신규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 운영 안정화를 이루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펼쳐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7년부터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 환경부 주관 휘발유·경유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품질에 대한 철학인 ‘좋은기름’에 시대정신을 담은 광고캠페인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일관되게 진행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