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해법독서논술' 무료 온라인 문해력 테스트 실시
천재교육, '해법독서논술' 무료 온라인 문해력 테스트 실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휘력, 이해력, 추론력, 비판 및 종합 사고력 4개 영역 평가
해법독서논술 소개 이미지.[사진=천재교육]
해법독서논술 소개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의 가족사 해법에듀의 ‘해법독서논술’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문해력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문해력 테스트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진행되며 결과는 테스트 직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테스트 결과를 통해 어휘력, 이해력, 추론력, 비판∙종합사고력 4가지 세부 영역별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문해력 진단이 필요할 경우, 인근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방문하면 종합적인 문해력 테스트와 함께 그에 따른 학습 방법도 상담받을 수 있다. 교실 위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법독서논술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문해력은 읽고 이해하는 능력으로 수리력, 외국어 습득능력 등 모든 기초과목에서 요구되는 이해 능력의 바탕이 된다.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있어 문해력은 학습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학교 성적과도 직결된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단장은 “최근 교육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을 만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가 바로 문해력이다”라며 “문해력은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알고 이해하는 것은 물론, 추론, 비판 등의 종합 사고력까지 요구되는 소양으로 만약 아이와 소통하는 가운데 막연히 문해력이 걱정스럽다면 우선 정확한 진단을 진행해볼 것을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