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NH올바른지구굿데이운전자보험' 출시
NH농협손보, 'NH올바른지구굿데이운전자보험'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차 보험료 할인
(사진=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친환경차량의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무배당 NH올바른지구굿데이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자동차사고벌금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필수비용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상해로 인한 골절, 수술, 입원, 후유장해까지 보장하는 운전자 보험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자동차 할인제도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계약자 또는 계약자의 가족이 소유한 차량이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자동차, 수소전기자동차에 해당할 경우 영업보험료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협손보의 장기 보장성보험이나 농기계종합보험 기계약자는 영업보험료의 2% 할인까지 받아 최대 4% 보험료 할인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자동차사고벌금 담보의 경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일명 민식이법)’ 시행으로 강화된 스쿨존 내 어린이 사고에 대한 벌금을 3000만원까지 보상한다.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 1~7급 사고 또는 교통상해후유장해 50%이상 사고 시 향후 납입할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준다.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는 “농협금융의 ESG 경영정책에 발맞춰 고객의 필요와 ESG 경영요소를 반영한 상품 출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