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우본, 알뜰폰 사업자 상생 강화…고객 선택지 넓힌다
LGU+-우본, 알뜰폰 사업자 상생 강화…고객 선택지 넓힌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3.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 출시…4개 사업자 알뜰폰 요금제 9종 확대
모델이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을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모델이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을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국내 알뜰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우정사업본부와 협력을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다음달 1일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U+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도 추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확대하고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실속형 모델인 ‘갤럭시 A32’ 기종에 우체국 관련 앱 4종과 7ㆍ80년대 히트곡을 제공하는 ‘트롯뮤직600’ 앱이 탑재됐다. 기본 제공되는 앱 4종은 ‘우체국’, ‘우체국쇼핑’, ‘우체국 스마트뱅킹’, ‘우체국보험’으로 우체국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앱들로 구성됐다. 전용 스마트폰은 우체국 오프라인 창구뿐만 아니라 인터넷 우체국 및 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와 제휴를 확대했다. 고객은 기존 3개사(△KCTV모바일 △인스코비 △와이엘랜드)에 더해 4개사(△큰사람 △유니컴즈 △에넥스텔레콤 △아이즈모바일)의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월 8500원에 음성 300분 데이터 5GB를 제공하는 ‘아이즈우정’ 등 요금제 9종이 추가됨에 따라 고객 선택 폭이 넓어진다.

LG유플러스는 전용 스마트폰 출시 및 요금제 확대를 기념해 ‘우체국 요금제 개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한 달 동안 우체국에서 U+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증정된다.

여기에 추가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 가입한 고객 1000명에게는 스마트뱅킹 이벤트 캐시 1만원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별도로 제공된다. 이벤트 캐시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우체국 전용폰을 구매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이벤트 캐시 1만원권이 추가로 증정돼 총 2만원 상당의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알뜰폰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이고 중소 사업자의 오프라인 판매 촉진을 위해 우체국 내 알뜰폰 전용 상담존을 개설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알뜰폰 전용 컨설팅 매장인 ‘알뜰폰+’를 홈플러스 서울 합정점에 오픈하는 등 중소 사업자와 협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알뜰폰+에선 월 300건 이상의 유심 요금제가 개통되는 등 많은 고객의 관심을 얻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의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 이마트24 편의점과 알뜰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칩을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과 우체국 창구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우체국 전용폰 모델도 지속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 사업담당은 “이번 프로모션 및 우체국 전용 알뜰폰이 많은 고객과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정사업본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