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한일합섬 "제조로봇 선도 보급 실증사업 성공적 마무리"
유진한일합섬 "제조로봇 선도 보급 실증사업 성공적 마무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3.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공정 자동화 설비·품질향상 시스템 추진
유진한일합섬 의령공장 직원들이 생산라인에 설치된 제조로봇을 가동하는 모습. [사진=유진그룹]
유진한일합섬 의령공장 직원들이 생산라인에 설치된 제조로봇을 가동하는 모습. [사진=유진그룹]

유진그룹 섬유제조 계열사 유진한일합섬은 ‘섬유산업 제조로봇 선도 보급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유진한일합섬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국내 섬유산업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부 주관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섬유기계연구원(KOTMI)가 진행한 프로젝트다.

유진한일합섬은 지난해 5월부터 의령공장에 제조로봇을 도입해 생산공정의 자동화 설비·품질향상 시스템을 추진했으며 최종 점검·외부감리까지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유진한일합섬은 생산현장에 제조 로봇 도입으로 기존 작업자가 제품을 직접 포장·적재하던 공정을 자동화해 근로환경을 개선했다. 또 유진한일합섬은 산업재해의 주요 유형인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제품 생산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식 유진한일합섬 의령공장 공장장은 “로봇·자동화 공정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현장 직원들의 안전·근로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