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어린이 축구팬들을 위한 ‘손흥민 그래픽 에세이’
[신간] 어린이 축구팬들을 위한 ‘손흥민 그래픽 에세이’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3.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알라스토어)
(사진=코알라스토어)

최근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가 영국의 한 꼬마 팬에게 영상으로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 것이 화제를 모았다.

손흥민은 지난 겨울 토트넘 경기장을 찾아 손을 흔들면서 ‘쏘니’를 외쳤던 네 살 소녀 딜라일라에게 특별한 선물을 건넸다.

어린이 팬들을 아끼기로 소문난 손흥민 선수가 한국 어린이 팬들을 위해 만화 ‘손흥민 그래픽 에세이’를 출간한다.

30일 출판사 브레인스토어의 아동 브랜드 코알라스토어에 따르면 이 책은 2년여 전 출간된 손흥민의 자전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을 원전으로 삼되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만화의 형식을 빌려 새롭게 창작했다. 책은 4월 중순 출간예정이다.

이 책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손흥민의 성장 스토리와 축구장 안팎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옮겨 담았다.

어린 시절 아버지 손웅정 씨의 가르침 하에 받았던 기본기 훈련, 고등학교 1학년 만 16세 나이에 독일 함부르크로 떠나게 된 사연, 함부르크‧레버쿠젠‧영국 런던까지 이어진 15년 가까운 해외생활.

그리고 성공을 위해 인고했던 지난 날들 그리고 그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었던 고마운 사람들과 현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한국 국가대표팀에서 경험한 승리와 패배, 성공과 좌절까지, 스포트라이트 이면의 이야기를 만화로 만나볼 수 있다.

‘손흥민 그래픽 에세이’에는 손흥민이 어린이 독자들을 생각하며 런던에서 보내온 메시지와 사인이 담겨 있다. 4월12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 기간 동안 주문된 도서에 한해 손흥민 캐릭터가 들어 있는 ‘SON7 카드’가 굿즈로 선착순 제공된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