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대웅제약, 정기주총 개최…"미래 성장 노력"
대웅·대웅제약, 정기주총 개최…"미래 성장 노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 윤재춘 대표이사 재선임 등 주요 안건 가결
윤재춘 대표가 대웅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대웅]
윤재춘 대표가 대웅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대웅]

대웅과 대웅제약은 29일 서울 대웅제약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웅은 제62기 주주총회에서 2021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5114억원, 영업이익 1826억원 등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2021년 주요 실적을 보고했다.

또 정관 변경, 이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5건 중 4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대웅은 이날 윤재춘 대표를 대표이사이자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사외이사로는 이훈석 법무법인 태평양 기업법무 자문과 강영철 KDI 국제정책대학원 초빙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윤재춘 대웅 대표는 “대웅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등을 중심으로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도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경영과 신사업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제20기 주주총회에서 2021년 연결 기준 매출 1조1530억원, 영업이익 889억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아울러 정관 변경, 이사 선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5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김대덕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제약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올해는 오픈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신약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의 글로벌 시장 다각화와 치료 시장 확대, 펙수클루정 출시와 이나보글리플로진 허가 획득을 필두로 미래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