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3월 5주, 화이트컬러 입은 인덕션…쿠첸 외 3가지 제품
[가전숍] 3월 5주, 화이트컬러 입은 인덕션…쿠첸 외 3가지 제품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3.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사진=쿠첸]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사진=쿠첸]

3월5주 ‘가전숍’에선 신형 가전과 프로모션 소식을 담았다. 쿠첸은 고급스런 주방을 연출하는 ‘화이트 3구 인덕션’을 선보였다. SK매직은 봄철 이사·혼수 시즌을 맞아 인기가전을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신형 무풍에어컨 2종을 공개했고 LG전자는 올해 신형 OLED TV 라인업 판매를 본격 개시했다.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 출시

쿠첸은 화이트 컬러에 세라믹 재질로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하는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THE BLANC)’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208MM 대화구 인덕션이다. 인덕션 상판엔 프랑스 명품 유로케라 세라믹 글라스가 적용됐다. 쿠첸이 자체 제작한 IH발열체 기술로 최대 3400W 초고화력을 구현했다. 화력은 10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그 외 △화상 방지를 위한 잔열 표시 △상판열 차단 △화구 자동 꺼짐 △과전류 보호 △용기 위치 이탈 감지 기능 등 국내 최다 27종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빌트인과 프리스탠딩 두 가지 방식으로 설치 가능하다.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과 슬림핏.[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과 슬림핏.[사진=삼성전자]

◇SK매직- 특가전 ‘리빙러빙데이’ 개최

SK매직은 최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특가전 ‘리빙러빙데이(Living Loving Day)’를 진행했다. 봄철 이사, 혼수,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선 인기 가전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로봇 청소기, 의류 건조기와 함께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인덕션, 공기청정기, 비데, 오븐,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제품을 푸짐한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

◇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2종 출시

삼성전자는 최근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무풍갤러리 슬림핏)’과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출시했다. 무풍갤러리 슬림핏은 사이즈를 줄이면서 냉방 성능은 유지한 게 특징이다. 신제품은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소비전력을 최대 90% 절약하는 ‘와이드 무풍냉방’ △4개의 팬이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하이패스 서큘 급속냉방’ 등을 지원한다. 에너지 효율은 1등급이다. 다양한 친환경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친환경 냉매 R32를 채택했고 일회용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솔라셀 리모컨을 도입했다.

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 출시

LG전자는 2022년형 올레드(OLED) TV를 국내외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올해는 총 22개 모델로 최소 42형에서 최대 97형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올레드 에보 라인업에 추가된 ‘갤러리에디션’을 추가했다. 현재 ‘갤러리에디션’은 북미, 유럽 등 주요시장에 선보였고 한국에선 내달 77형 제품을 시작으로 83·65형 제품이 순차 출시된다. 97형 신제품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신제품에 탑재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는 업스케일링(Upscaling) △HDR(고대비)과 색 표현력을 높여주는 화질처리기술 △2채널 음원을 가상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 등이 적용됐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