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3월 5주, '야구게임' 개막…컴투스홀딩스 외 7가지 게임
[PC방] 3월 5주, '야구게임' 개막…컴투스홀딩스 외 7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3.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2022 시즌을 개막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사진=컴투스홀딩스]
2022 시즌을 개막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사진=컴투스홀딩스]

3월5주 ‘PC방’은 국내 프로야구 시즌 시기에 맞춰 나온 야구게임들로 분주하다.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 엔씨소프트가 2022시즌 맞이 야구게임 이벤트를 펼치는 등 활기찬 모습을 보인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스토어를 통해 봄맞이 세일을 오픈하고 금주 무료 게임으로 데몬즈 틸트를 선정했다. 스노우파이프는 피구왕통키M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엔픽셀은 그랑사가의 봄 맞이 시즈널 코스튬을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2 시즌 개막…나만의 선수 클래식 투수편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새로운 시즌에 맞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게임명을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022 겜프야는 유저들의 호응이 높았던 ‘나만의 선수 클래식’을 업그레이드하고 역대급 선물을 준비해 시즌 개막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2022 시즌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을 지급했다. 유저들이 원하는 레전드 트레이너를 골라서 영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희귀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시즌 개막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20일간 출석만 해도 220명의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을 선물한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22시즌 맞이 특별 이벤트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는 2022 KBO리그 개막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이벤트는 KBO 개막을 기다리는 야구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4월1일까지 유저가 컴프매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면 프리미엄 드래프트권을 포함해 선수 영입권 2장, 에너지 충전권 22매 등 22시즌을 상징하는 게임 아이템 10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선물을 받는다.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는 특별 이벤트 실시와 더불어 2022시즌을 함께할 컴프매 공식 모델로 치어리더 김하나, 차영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제 KBO 구단에서 활약 중인 두 명의 신규 모델은 컴프매의 대표 얼굴로 게임 메인 화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엔씨- 프로야구 H3, 시즌 개막 이벤트 및 1주년 혜택 예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KBO리그 시즌 개막과 프로야구 H3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새로운 시즌에 맞춰 4주간의 ‘시즌 개막 서포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게임 내 서포트 계약을 통해 주차 별로 ‘선수단 강화, 유학 스페셜, 특수능력 강화, 앨범레벨 강화’ 등 4종 테마에 맞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KBO 개막전을 기념해 개막전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기 결과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는 ‘플래티넘 콜업 팩, 전설의 트레이너’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봄맞이 세일 참고 이미지.[사진=에픽게임즈]
봄맞이 세일 참고 이미지.[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봄맞이 세일’ 오픈 금주 무료 게임은 데몬즈 틸트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들은 이번 ‘봄맞이 세일’ 이벤트를 통해 오는 4월7일까지 수백 개의 게임 및 애드온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는 슈팅과 핵 앤 슬래시 요소를 가미해 단순한 핀볼 장르를 넘어 오컬트 핀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데몬즈 틸트가 선정됐으며 31일까지 일주일간 무료 제공된다. 데몬즈 틸트는 기본적으로 스틱을 활용해 공을 쳐올리는 핀볼 형태의 게임이지만 튕긴 공을 활용해 테이블 가운데에 있는 악마나 몬스터와 전투를 치르는 방식의 슈팅 게임 요소를 더해 이색적이고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 테라 콘솔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 콘솔의 출시 4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배틀패스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4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과 새로운 육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먼저 아르곤 켈바들에 의해 부활한 켈사이크가 숨어있는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를 선보인다.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는 지난 시즌 ‘켈사이크 은폐지’보다 더욱 강력해진 상급 던전으로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기존 일반 스티그마 4종에 이어 특수 스티그마 3종을 출시한다. 스티그마 장착 시 스티그마 약점을 가진 몬스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배틀패스 시즌 5도 시작된다.

피구왕통키M 소개 이미지.[사진=스노우파이프]
피구왕통키M 소개 이미지.[사진=스노우파이프]

◇스노우파이프- ‘피구왕통키M’ 2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노우파이프는 스포츠형 RPG 피구왕통키M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구왕통키M은 2020년 3월에 출시되어 원작 애니메이션에 기반한 캐릭터와 함께 직접 구성한 피구팀으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RPG다.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를 신화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는 돌파 시스템과 ‘극한의 태백산’, ‘금강 황금산’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과 팀 챌린지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를 소모하여 강화 한계에 도달한 선수를 신화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표 콘텐츠인 ‘구단전’이 리뉴얼 된다. 긴장감을 위해 특정 선수를 기용할 수 없는 밴픽 시스템과 토너먼트 미진출 구단에 한하여 1,2,3위 구단장에게 도전할 수 있는 ‘대장전’이 추가된다.

◇위메이드- 나이아드게임즈 네이비필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나이아드게임즈의 네이비필드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나이아드게임즈는 실시간 리얼 해상 전략 게임 네이비필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게임사로 다양한 장르로 네이비필드 IP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네이비필드는 구글 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네이비필드의 P&E(Play and Earn) 버전의 전쟁 SLG(Simulation Game)다.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위믹스 플랫폼 100개 온보딩을 목표로, P&E와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랑사가' 봄 맞이 시즈널 코스튬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그랑사가' 봄 맞이 시즈널 코스튬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봄 맞이 시즈널 코스튬 공개…다양한 이벤트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봄 맞이 이벤트 및 시즈널 코스튬을 업데이트했다. 벚꽃나무와 다양한 꽃을 테마로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콘셉트를 게임 내 적용한다. 또한 게임 내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새학기 특별 에피소드가 더해진 교복 코스튬 7종을 오는 4월7일까지 선보인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캐릭터 ‘윈’과 ‘준’의 그랑웨폰을 새학기 콘셉트로 꾸민 ‘SSR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 ‘SSR 수줍은 매니저 티니’ 및 관련 아티팩트 3종을 추가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