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3월 4주,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SK매직 외 8가지 제품
[가전숍] 3월 4주,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SK매직 외 8가지 제품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3.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라떼고(LatteGo)’.[사진=SK매직]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라떼고(LatteGo)’.[사진=SK매직]

3월4주 ‘가전숍’에선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 소식이 담겼다. SK매직은 필립스의 커피머신 렌탈서비스를 첫 선보였고 코웨이는 위치정보 기반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도입했다. 다이슨은 새 스타일러를, 교원 웰스는 소형 공기청정기를, 쿠쿠는 일체형 비대를 공개했다. 블루에어는 공기청정기 보상판매에 돌입했고 쿠쿠홈시스는 농협양곡과 잡곡 3종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A시리즈를 공개했고 LG전자는 건조기능을 강화한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SK매직- 필립스 라떼고 스페셜 렌탈서비스 출시 

SK매직은 ‘필립스, 라떼고(LatteGo)’를 스페셜 렌탈 서비스로 선보였다. 렌탈 제품인 필립스의 라떼고는 전자동 프리미엄 커피머신이다. 캡슐형 제품과 달리 다양한 메뉴의 커피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특히 에어스팀과 우유를 빠르게 혼합해 고밀도의 거품을 만들어 낸다. SK매직은 커피머신 세척 및 관리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4개월 주기로 제공한다. 오일 리무버, 윤활제 등 필립스 정품 세척 키트를 이용해 항상 최상의 커피머신 상태를 유지한다.

◇코웨이- 위치정보 기반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도입 

코웨이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가까운 지역의 전문 판매인과 연결해 주는 구매 상담 전용 서비스다. 코웨이 홈페이지와 코웨이닷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신청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지역 코디를 연결해 준다. 코디 매칭을 알람톡으로 전달하고 개인 안심번호로 연락한다. 방문을 통한 대면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이미지=다이슨]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이미지=다이슨]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출시

다이슨은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공개했다. 다이슨은 스타일링 툴을 각 헤어 타입별 맞춤형으로 개발해 과도한 열 손상 없이 다양한 모발 유형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사용 도중 배럴을 교체할 필요 없이 한 가지의 툴로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의 컬과 웨이브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또 재설계된 브러시에 더욱 강력해진 코안다 효과를 적용했다. 기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사용자들은 본체는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툴만 별도 구매해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교원 웰스- 소형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출격

교원 웰스(Wells)는 소형 가전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를 선보였다. 신제품 크기는 너비 36cm에 폭 17cm이다. 스탠드 외 벽걸이형으로도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4방향으로 공기를 흡입해 집안 내 먼지와 오염물질을 빠르게 없앤다. 병원,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최상급의 H14 헤파필터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를 99.997% 제거한다. 또 ‘생활 맞춤형 필터’를 탑재했다. 알레르기, 새집냄새, 펫, 실내 탈취 등 사용자의 주거 환경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소음은 저소음 모드에선 도서관 소음기준보다 낮은 28dB(데시벨) 이하다. 공기청정면적은 6평형과 7평형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쿠쿠홈시스 도기 일체형 비데.[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 도기 일체형 비데.[사진=쿠쿠홈시스]

◇쿠쿠- ‘도기 일체형 비데’ 출시

쿠쿠홈시스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한 ‘쿠쿠 도기 일체형 비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양변기와 비데가 합쳐졌다. 도기 상부에 물탱크를 없애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세정, 비데, 쾌변 세가지 세척 모드를 지원한다. 세척 물줄기와 노즐 위치는 5단계로 조절된다. 착좌 센서가 장착돼 사용자가 시트에 앉아있는 시간을 감지해 2분 이상이면 대변, 2분 미만은 소변으로 필요한 만큼의 물을 자동으로 내린다. 일정 거리에 다가서면 센서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커버가 스스로 개폐된다. 필터는 씻어 사용하는 반영구 방식이다.

◇쿠첸- 농협양곡과 '121 건강잡곡' 3종 선봬

밥솥 전문업체 쿠첸은 양곡 유통업체 농협양곡과 공동 개발한 ‘121 건강잡곡’ 3종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잡곡 중 소비율이 높은 △찹쌀 △서리태 △찰흑미 각 800g으로 구성됐다. 100% 국내산 양질의 양곡만을 엄선했고 1인가구를 겨냥한 지퍼백 소포장으로 보관·사용이 편리하다. 쿠첸은 농협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혼합잡곡을 추가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 A53 5G.[이미지=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A53 5G.[이미지=삼성전자]

◇블루에어- 최고가 공기청정기 보상판매

스웨덴 공기청정기 브랜드 블루에어는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5년동안 공기청정기만 연구한 블루에어의 모든 기술력이 담겨있는 헬스프로텍트 7770i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달 31일까지 기종과 브랜드 상관없이 사용하던 공기청정기를 반납하면 헬스프로텍트 7770i를 최대 25%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설치공간의 공기뿐만 아니라 필터 내부에 존재하는 오염물질까지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33·53 공개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프리미엄 제품에서만 선보인 AI지우개 등을 지원하고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와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시리즈를 4월부터 글로벌에서 순차 출시한다.

LG전자 모델이 새로운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새로운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트루건조’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LG전자는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특징은 ‘트루건조’ 기능이다. 신제품은 △수냉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이 적용됐다. 신제품의 열풍건조 표준코스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대비 37% 증가했다.  신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LG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