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온 남원공동체 총무과정' 개강
남원시, '온 남원공동체 총무과정' 개강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2.03.1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
(사진=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

전북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가 16일 '온 남원공동체 총무과정'을 개강했다.

이는 올해 온 남원공동체공모사업의 총무담당자의 역량강화와 회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것이다. 

교육 과정은 매년 실시하는 온 남원공동체공모사업(구, 주민제안공모사업) 운영자들이 공모사업 보조금 집행과 정산의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사업시행 초기에 관련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총 4강으로 마련했다.

‘지역공동체의 혁신적 리더십, 그리고 돈의 철학’이라는 재원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시작으로 ‘실무적인 서류작성에 관한 회계와 사진 및 문서기록 남기기’ 등 총 3회 이론과정과 선진 공모사업팀의 견학체험으로 24개팀 총무담당자의 경험을 공유하며 각 공모사업 팀이 연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상연 센터장은 "총무과정 등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참가 팀들이 강좌를 듣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따뜻하고 하나가 되는 온남원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열심히 현장을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감염 예방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공동체, 코로나 확진(동거인) 등 불가피한 사유로 참석치 못한 대상자들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현장 및 영상 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신아일보] 남원/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