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로봇 자동화 시스템 구축
DGB생명, 로봇 자동화 시스템 구축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약 1982시간 업무 단축 효과 기대
(이미지=DGB생명)

DGB생명이 지난해부터 추진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RPA는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로봇으로 자동화해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반복 작업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DGB생명의 RPA 시스템 구축은 DGB금융그룹의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앞장서 지난해부터 추진된 것이다. DGB생명은 전담 태스크포스(TF) 조직을 구성해 전사적으로 적용 가능 업무와 적합한 솔루션을 검토했고, 최종적으로 9개 부문의 업무에 RPA를 구현해 전환 및 안정화를 마쳤다.

현재 RPA 적용이 완료된 업무는 △상품테스트 자동화 △상품정보 운영계 반영 △갱신보험료 확인 △모집사용인 협회등록 △데일리 산출자료 자동화 △이체대상건 검수 △사기 의심인 자료산출 △인프라 일일점검 △정보보호 시스템 일일점검 등이다.

DGB생명은 현재 구축 완료한 RPA 시스템을 통해서 연간 약 1982시간의 업무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부분적인 업무 자동화에서 다양한 업무와 기술, 범위로 RPA를 확산하고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디지털 상시 적용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RPA 시스템 구축은 DGB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강조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빠르게 도입했다"면서 "앞으로도 여러방면에서 디지털 기반의 업무환경과 서비스를 확대해 생명보험업계를 대표하는 디지털 친화적인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