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청렴콘서트 성료
건보공단, 청렴콘서트 성료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08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7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기념
(오른쪽 네번째)강도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7일 강원도 원주시 공단본부에서 고위직의 청렴실천의지를 표명하고, 공공기관 청렴도 7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을 기념하기 위한 청렴콘서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오른쪽 네번째)강도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청렴콘서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강원도 원주시 공단본부에서 고위직의 청렴실천의지를 표명하고, 공공기관 청렴도 7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권익증진과 제도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공단에 기관표창과 신문고를 수여 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이어진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관련특강에서 "이해충돌방지법은 무조건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신고하고, 회피하면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공연과 접목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단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신문고의 의미를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으며, 고위직의 솔선수범과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도태 건보공단 이사장은 "국민권익증진 개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전 임직원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합심해 이해충돌방지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