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올해도 매월 시민정보화 교육 실시
사천시, 올해도 매월 시민정보화 교육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3.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사 전경/ 사천시
시청사 전경/ 사천시

경남, 사천시는 올해도 고령층·결혼이민자 등 정보취약 계층에 대한 맞춤교육과 시민들의 정보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월 ‘시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민정보화교육은 무료 정보화교육을 통해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능력개발로 정보화 마인드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교육은 상설교육장인 종합사회복지관(동지역), 외부교육장인 제일전산학원(읍·면지역) 등 2곳에서 진행되는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활용(안드로이드). 한글 문서작성 중급 등으로 시민의 정보화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종합사회복지관(동지역)에서는 1인 사업장 SNS 홍보물 제작(7월 예정)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용하기(10월 예정)를 신규 과정으로 편성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시민정보화 교육강좌(복지/생활)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고, 시민정보화교육 담당자에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의무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정보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목을 보다 다양화시키는 한편, 시민 모두가 손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