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용량' LG전자, 24kg 통돌이 세탁기 출격
'국내 최대용량' LG전자, 24kg 통돌이 세탁기 출격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3.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량 증가에도 외관부피 동일, AI·DD모터 기능적용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오는 11일 국내 최대 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의 세탁 용량은 24kg으로 국내 가정용 통돌이 세탁기 가운데 가장 크다.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용량은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동일하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차별화된 성능의 DD(Direct Drive)모터와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AI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해 의류 재질을 파악하고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조합으로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속옷 등 섬세한 재질의 의류인 경우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의 모션을 선택하고 주무르기 모션의 세탁 강도를 낮추는 방식이다.

신제품은 스마트폰 내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 코스선택, 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기본 코스 외 옷 한 벌을 짧은 시간에 세탁하는 한 벌 세탁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세탁 코스도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다. 세탁을 30회 할 때마다 통살균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통살균 코치 기능,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도 지원한다.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사용하면 세탁기가 세탁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해 건조기가 알아서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대용량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세탁 성능을 갖춘 인공지능 DD 세탁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