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출시
롯데손보,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로 가입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간편한 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let: simple 간편345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최대 100세 만기인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4년 이내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만 고지하면 가입할 수 있다.

특히, 5년 이내 암·간경화·심장판막증 진단·입원·수술 여부로 고지 대상을 한정해,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의 진단·입원·수술 여부까지 확인하는 타 보험 상품과는 차별화를 시도했다.

고령이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심뇌혈관 및 암 관련 담보에 대한 보험료 부담 역시 기존 상품보다 낮췄다. 

롯데손해보험에 따르면 55세 남성(20년 만기·20년 납, 상해 1급, 1종) 기준 허혈심장질환진단비Ⅲ 보험료는 기존 335 상품 대비 최대 27%, 일반 암 진단비 보험료도 최대 18%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일반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에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아울러,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신규 담보를 추가 탑재해 보장 범위를 넓혔다.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춘 질병 수술비(백내장 및 대장용종 제외) 담보와 다빈치로봇수술비(갑상선암 및 전립선암 제외)·다빈치로봇 갑상선암 및 전립선암 수술비 담보(최초 1회한)를 추가해 필요한 보장을 고객이 골라 담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simple 간편 345 건강보험은 기존 간편보험서비스(상품)에 비해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며 "고령자와 유병력자 고객이 가진 건강에 대한 우려를 더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