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3기' 모집
DB손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3기' 모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멘토링 및 공동 사업화 기회 제공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오는 22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10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와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올해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3기에서는 전기차나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플랫폼과 상담이나 청구 등 비대면 보상 서비스, 대체 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3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3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대 5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