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신간]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3.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ISO출판사)
(사진=SISO출판사)

이전 세대에 비해 ‘직장과 일’에 대한 생각과 의미가 달라진 MZ 세대를 위한 자기계발서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이 출간됐다.

1일 SISO출판사에 따르면 이 책은 30대를 앞둔 저자가 매일 쳇바퀴 돌 듯 반복되고 소진되는 삶이 아닌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스스로 일어서고 싶다는 생각으로 퇴사 후 5년 동안 찾아 헤맨 독립의 과정을 담았다. 

퇴사를 막연하게 생각 중인 사람들에게 현실적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무엇을 해서 먹고살아야 할지 고민하고 답을 찾는 과정을 소개한다.

더 나아가 퇴사 후 혹독한 홀로서기의 과정을 겪고 난 후 회사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통해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하면 더 잘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한 흔적을 담았다.

또 자신의 강점을 찾고 그것을 아이템으로 접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찾으라’는 막연한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각자 가진 숨겨진 재능들 속에서 나만의 일을 찾아내는 노하우를 전한다.

더불어 자신만의 아이템을 브랜드화하고 차별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의 재능을 강의 또는 디지털화하여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접근법을 소개하는 만큼 도전할 만한 것을 하나 선정했다. 

고아라 작가는 “아무런 재능이나 아이템도 없이 자신의 밑바닥부터 다져 성장하는 1인 기업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았다”며 “퇴사 후 독립을 꿈꾸는 직장인, 이제 막 시작한 1인 기업가, 주부, 정년퇴임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