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 공개
LF 헤지스,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 공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2.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콘텐츠 집중 인큐베이팅, '헤지스 프렌즈' NFT 론칭 예정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의 착장 모습[이미지=LF]
3D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의 착장 모습[이미지=LF]

LF는 브리티시 감성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3D(3차원) 그래픽 기술로 구현한 버추얼 캐릭터 ‘헤지스 프렌즈’를 28일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에서 공개했다.

헤지스는 최근 가상의 디지털 콘텐츠가 주목받는 가운데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캐릭터를 선보였다.

‘헤지스 프렌즈’는 헤지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4인4색의 3D 버추얼 캐릭터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4가지 페르소나를 나타낸다.

헤지스는 이를 제품 제작 단계뿐만 아니라 화보, 영상 등 디지털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중에는 NFT(대체불가토큰) 마켓을 통해서도 선보일 방침이다.

헤지스 프렌즈의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MBTI와 스타일을 가진 것으로 설정, 소비자들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페르소나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본인을 투영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호기심 많은 예술가 타입의 ‘이튼’,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타입의 ‘딘’, 대담한 통솔자 ‘아서’, 만능 재주꾼 ‘오스카’로 구성된 헤지스 프렌즈 4인방은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각자의 삶의 방식과 개성에 따라 헤지스의 다양한 룩을 보여준다.

헤지스는 앞으로도 헤지스닷컴을 3D 버추얼 캐릭터가 활동하는 플랫폼으로 삼고 역동적이고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훈 LF 헤지스 브랜드 총괄 CD(Creative Director)는 “3D 버추얼 콘텐츠로 생산의 실패 확률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패션 제품의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와 만날 때까지의 사이클을 축소해 원자재를 비롯한 에너지, 시간 등을 크게 감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LF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에 발맞춰 3D 콘텐츠를 적극 인큐베이팅해 ‘그린 디자인’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