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내달 21일부터 복지 용구 신규 급여 결정신청 접수
건보공단, 내달 21일부터 복지 용구 신규 급여 결정신청 접수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품목·제품 급여 원하는 복지 용구 제조·수입업자 신청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오는 3월21일부터 24일까지 수급자의 신체활동·일상생활 및 인지기능 향상을 지원하는 복지 용구 신규 급여 결정신청(품목·제품)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품목의 급여 결정을 희망하는 자는 기존 복지 용구 18개 품목 외 신청 품목의 견본품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신규 제품의 급여 결정을 희망하는 제조·수입업자는 신청일을 기준 최근 1년간 해당 제품을 200개 또는 5000만원 이상 국내 유통한 실적(소매 판매에 한함)을 제출해야 한다. 

다만, 고령 친화 우수제품인 경우 유통실적 대신 최근 1년간 200개 또는 5000만원 이상의 제조 또는 수입 실적만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심사를 통과한 신청 건에 대해 품목 및 제품 심사, 가격 협의 등을 실시한 후 복지 용구 급여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급여 결정된 품목은 보건복지부 장관 고시 이후 신규 제품 급여 결정신청이 가능하며, 제품은 고시 이후 복지 용구사업소를 통해 판매가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신규 급여 결정신청(품목·제품)을 통해 장기요양 수급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안전한 재가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복지 용구 급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