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유튜브 마케팅에 과감히 도전하라 
[기고] 유튜브 마케팅에 과감히 도전하라 
  • 신아일보
  • 승인 2022.02.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윤주 엔스크린 마케팅 이사
 

퀴즈를 내겠다. 월 사용자는 20억명. 미국 성인의 73%가 사용한다. 2018년 ios 기준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이다. 2018년 12월 기준 50억대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됐다. 사람들이 하루에 10억 시간 분량으로 시청하는 곳이다. 91개국에서 현지화 됐고, 80개 언어를 지원한다. 광고의 주목률은 62%다. 이는 45%의 TV 광고와 비교해 월등히 높다. 

※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아일보]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