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사고예방 캠페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14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맞춰 사고 발생 및 피해 규모 최소화 목적
삼성화재는 기업안전연구소 관계자들이 사고예방 캠페인 일환으로 기업 고객 사업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기업안전연구소 관계자들이 사고예방 캠페인 일환으로 기업 고객 사업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 지원을 위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기간 삼성화재는 현장 방문 안전 점검과 더불어 고객사의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자료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위험 관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에서 전담한다.

기업안전연구소는 최근 3년간 국내 발생 화재 사고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해 점검 항목을 작성했다. 사고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요인은 제거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다.

특히, 화학공장과 물류창고 등 사고 위험성이 높은 업종은 직접 고객 사업장에 방문해 맞춤형 안전 진단을 시행한다.

자가점검 체크 리스트와 대형사고 사례집도 발간한다. 사업장 담당자는 이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안전 관리 강화 및 예방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는 지난 1979년 국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위험 관리 전담 조직이다.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환경과 사회에 걸친 일상 위험에 대해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해 왔다.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잇달아 발생하는 대형사고로 높아진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삼성화재는 기업안전연구소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