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 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NH농협생명, 고객 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09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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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면·미수령 보험금 보유 고객에 안내 및 지급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고객 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펼친다. 

9일 NH농협생명에 따르면, 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 및 만기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 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다.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신청은 홈페이지와 전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에는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지급된다. 또한 지급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 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안내장 발송, 전화 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 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고객의 재산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