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월 2주, 새학년 준비 이색대회…대성‧윤선생 외 4가지 학습
[알림장] 2월 2주, 새학년 준비 이색대회…대성‧윤선생 외 4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2.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 등을 담는다.

대성학원 부산의 퀀텀 라이브러리.[사진=대성학원]
대성학원 부산의 퀀텀 라이브러리.[사진=대성학원]

2월 2주 ‘알림장’에는 새 학년 준비를 위한 이색 대회가 적혔다. 대성학원과 윤선생 등은 예비 고등학생과 초중등 학생 대상으로 봄방학 기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과 배틀 대회를 연다. 도서는 연일 화제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대본집 1,2권이 나란히 1,2위를 휩쓸어 설 이후 첫 주 가장 화두로 읽힐 예정이다.

◆대성학원- 부산, 예비 고 1‧2‧3 ‘꽃샘 시즌’ 모집

대성학원 부산은 고 1‧2‧3이 되는 학생들을 위한 ‘꽃샘 시즌’을 모집한다. 대성학원 부산의 ‘꽃샘 시즌’은 나태해지기 쉬운 봄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재학생 집중학습 프로그램이다. 오는 14일 개강하며 27일까지 2주 동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꽃샘 시즌’ 수강생은 프리미엄 독서실인 퀀텀 라이브러리의 고정 좌석에서 자율학습을 할 수 있다. 국어, 영어, 수학 1:1 질문 시간이 별도로 배정된다. 고 2‧3은 수학 윤시훈 강사의 수학 집중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고 3은 ‘CRUX 수학’과 ‘너만키 영어’를 통해 주요 과목을 학습할 수 있다.

◆윤선생- 새학년 준비 ‘2022 보카배틀’ 대회

윤선생은 7~18일 새 학년을 준비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2022 윤선생 보카배틀(VOCA Battle)’ 대회를 연다. 최소 3명에서 최대 20명까지 팀을 이뤄 온라인상에서 영어 어휘 실력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스마트 단어장 ‘클래스카드’를 통해 진행된다. 퀴즈는 교육부가 지정한 초‧중등 필수 영단어 범위 내에서 객관식 문항으로 출제된다. 제한시간 3분 동안 퀴즈를 가장 많이 맞히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퀴즈는 화면에 제시되는 영단어, 단어의 뜻, 소리에 맞는 답을 보기에서 고르면 된다.

윤선생 보카배틀 대회 안내 포스터.[사=ㄴㅓ생]
윤선생 보카배틀 대회 안내 포스터.[사진=윤선생]

◆비상교육- 학습내용 시각화 ‘개뼈챌린지’ 이벤트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오는 13일까지 ‘개뼈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나만의 ‘개뼈노트’를 사진으로 찍어 SNS에 업로드하거나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린 후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개뼈챌린지’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채팅창에 SNS 게시글의 URL 또는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개뼈노트’는 학습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시각화해 나만의 노트로 정리하고 녹음하면서 알고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하게 되는 와이즈캠프의 학습 프로그램이다.

◆아이스크림홈런- 독서습관 ‘홈런 독서마라톤’ 대회

아이스크림홈런은 6일 ‘홈런 독서마라톤 대회’를 연다. ‘독서마라톤’은 독서 활동을 마라톤과 접목해 독서 코스에 도전 및 완주하는 책 읽기 경주 대회다. ‘홈런북카페’에서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선택 후 해당 도서를 완독해 참여하면 된다. 총 독서 권수에 따라 걷기코스, 하프코스, 풀코스 등으로 도전 코스가 나뉜다. 대회는 홈런으로 학습 중인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꾸준한 독서 습관을 기르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초중고 문해력 교재 기획전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일일문해력’ 등 초중고 문해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간들을 출간과 함께 문해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초등부터 문해력을 탄탄히 기르기 위해 문해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일일학습서다. 문해기술은 문장을 띄엄띄엄 읽었을 때 생기는 해석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우공비 일일문해력’에서는 먼저 만화로 문해기술의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고, 지문에 적용하면서 문해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이투스교육- KT, 메타버스 ‘엘리펀’에 클라우드 적용 완료

KT는 IT서비스 자회사 KTDS와 함께 이투스교육의 온라인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엘리펀(Elifun)’ 서비스에 KT 클라우드를 적용했다. 교육 전문기업에 KT 클라우드 기반 메타버스 솔루션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투스의 엘리펀은 KTDS의 자체개발 메타버스 솔루션 ‘K-바람’을 토대로 이투스의 주요 학원교육 서비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했다. 메타버스 공간 생성·관리, 온라인 강의실, 데일리 테스트, 스터디룸, AI매니저, 리워드 부여 기능 등이 구현됐다.

봄의혁명 표지.[사진=모레알]
봄의혁명 표지.[사진=모레알]

◆모래알- 수치 측근 판셀로, ‘봄의 혁명’ 세계최초 국내 출간

미얀마 군부의 폭정을 폭로하고 민주화 투쟁에 앞장선 현지 작가의 저서 ‘봄의 혁명’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 번역·출간됐다. 도서출판 모래알은 쿠데타 1주기를 맞아 미얀마 시민들을 응원하고 한국에 관련 내용을 알리고자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인 판셀로는 아웅산 수치 국가 고문 측근이며 3~4권의 책을 펴낸 현지 베스트셀러 작가다. 작가는 쿠데타 이후 군부로부터 겪은 폭력의 경험과 민주화 운동에 대한 제언을 책에 담았다.

◆‘도서’ 예스24- '그 해 우리는' 대본집 1,2권 나란히 1,2위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종방 후에도 OTT 플랫폼 상위권을 유지하며 연일 화제인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대본집 ‘그 해 우리는 2’와 ‘그 해 우리는 1’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이어 3위에는 예스24 '2021 올해의 책' 선정 도서 ‘불편한 편의점’이 올랐다. 윤석열 대선 후보자를 다룬 ‘윤석열 X파일’은 전주 1위에서 4위로 내려앉았다. 5위는 국내 누적 130만 부를 돌파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3’이 자리했다.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