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졸업식 ‘위드유’ 종료…2200명 접속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졸업식 ‘위드유’ 종료…2200명 접속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2.0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2022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안내 페이지.[사진=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지난달 29일 주최한 2022 공단기 라이브 졸업식 ‘With You(위드 유)’가 누적 접속자 수 2200여명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공단기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을 축하하기 위해 약 500명이 참석하는 졸업식을 매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졸업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초로 온라인 라이브 포맷으로 진행됐다. 이번에는 합격생뿐 아니라 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공무원 수험생들도 참여했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졸업식에는 올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 2명과 공단기 대표 강사 김병태 국어 강사, 이동기 영어 강사, 문동균 한국사 강사가 패널로 참석했다. 합격생들의 수험기간 중 기억에 남는 경험과 힘들었던 기억, 강사와의 특별한 인연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수험생들은 시험 준비나 공부법에 대해 채팅창을 통해 문의했고 문의 사항에 대해 합격생과 강사들이 즉각적으로 답변하고 생각을 공유했다. 또한 합격자들의 MBTI 별 시험 준비 노하우도 공유됐다.

졸업식에 합격생 패널로 참여한 임 모씨는 “함께 공부했던 학생들과 교수님과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합격의 기쁨과 노하우를 모두와 나눌 수 있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병태 국어 강사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공무원 수험생으로 지낸 세월을 합격이라는 뜻깊은 보상을 얻은 합격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단기 강사로서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