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회복지시설 방문
경주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회복지시설 방문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2.01.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전개
구입한 물품은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등 복지시설 전달
(사진=경주시의회)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우측)이 전통시장 장을 보고있다.(사진=경주시의회)

경북 경주시의회 전체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1월 26일 지역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하였다.

경주시의회는 명절마다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장 활성화 및 지역상권 살리기에 힘써 왔다.

장보기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고기, 과일 등 설날 차례 물품과 생활용품을 온나라상품권으로 구입하면서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서호대 의장은 “2년 동안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시장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데, 오늘 행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도 차례상 준비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시길 당부 드리고, 손님이 늘어나 상인들이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경주시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은 현곡지역아동센터과 레인보우지역아동센터, 천우자애원, 안강사랑요양원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아동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