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결과공유회 개최
LG생건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결과공유회 개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1.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 집중할 것"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현장 모습[사진=LG생활건강]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현장 모습[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22일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열어 지난해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대상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2020년 첫 시행된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국내 첫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사회 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본인에게 특화된 보조기기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가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며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55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보조기기를 지원받아 경제 활동과 가정 생활에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자를 최소 인원으로 제한한 대신 지원대상자들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영상으로 참여했다.

2기 지원대상자들은 광학문자판독기, 기립휠체어, 차량용보조기기, 북스캐너, 안구마우스 등을 지원받아 새로운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지원대상자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발견하고 삶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이 인상깊었다”면서 “여성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장하고 일상을 뒷받침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는 “여성장애인 스스로의 삶의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책적 변화에도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