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에 80억 원 투입
양구군,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에 80억 원 투입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2.0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숲·녹색공간 및 DMZ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강원 양구군은 올해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녹지공원 분야에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관련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녹지공원 분야 주요 사업은 도시 숲 조성 사업과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녹색공간 조성 사업, DMZ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사업 등이다.

3억6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시 숲 조성 사업은 학교 숲과 생활환경 숲, 자녀안심 그린 숲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아름다운 양구 가꾸기 사업은 9억1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파로호 꽃섬의 유지·관리와 자연 테마 벽면 녹화, 나무 나눠주기 행사 등을 추진한다.

녹색공간 조성 사업은 가로수 및 소공원에 대한 병해충 방제와 소공원 리모델링, 나만의 한 뼘 정원 만들기 등의 세부사업에 4억2000만원을 투입한다.

특히 군이 해안면에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DMZ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사업은 지난해 1차 사업으로 경관작물원을 준공했으며, 방문자센터 등 주요 시설에 대한 공사는 올 봄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도시녹지관리원, 양묘장관리인, 녹지유지관리인, 가로수관리인 등 연인원 3200명에 달하는 일자리도 창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조인묵 군수는 “올해 녹지공원 분야 사업에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한 연인원 3200명에 달하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가계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