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2022년 추천펀드 43개 선정
SC제일은행, 2022년 추천펀드 43개 선정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1.2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 본점. (사진=신아일보DB)
SC제일은행 본점. (사진=신아일보DB)

SC제일은행은 고유의 치밀한 투자상품 분석 과정인 3P(People, Process, Performance) 프로세스를 거쳐 2022년 추천펀드 43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매년 자산관리(WM) 고객에게 추천하는 유망 펀드 상품군인 ‘펀드셀렉트(FST)’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펀드셀렉트에 뽑힌 펀드상품은 43개로 크게 ‘알파’, ‘테마’, ’밸런스’라는 세 개의 바스켓으로 나뉜다.

먼저 알파 바스켓은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연간 시장 전망을 반영한 것으로 새로운 리플레이션(통화 재팽창) 국면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식과 채권 자산 중심으로 구성된다.

테마 바스켓은 장기적인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 가운데 2022년 주요 테마에 부합하는 주요국 정부의 정책 기조와 기업들의 투자 지출 계획에 따라 유리한 투자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으로 구성된다.

밸런스 바스켓은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낮출 수 있는 채권형 펀드와 멀티에셋 펀드들이 포함된다.

SC제일은행은 올해 자산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투자 테마는 'Normality; 정상화, 험난하지만 가야 할 길'로 제시했다. 세부적인 투자상품 테마는 '2022 투자의 여정: New Reflation Era'로 결정했다.

이는 과거와 다른 패턴의 시장 환경인 리플레이션 시대를 반영한 것이다. 즉, 지금의 경기회복 사이클이 과거 두 차례 경기침체(2000년 닷컴버블,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이후의 경기회복 사이클과 차이가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dogo84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