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공직기강비서관 이병군·제도개혁비서관 송창욱
靑, 공직기강비서관 이병군·제도개혁비서관 송창욱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1.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각 경희대·한양대 법학과 출신
"소관 업무 잘 파악… 적임자"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왼쪽)을,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내정했다. 2022.1.24 [청와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 (끝)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왼쪽)을,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내정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각각 내정했다.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하고 "신임 비서관들은 청와대 내 여러 비서관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으며,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며 소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 내정자는 문 대통령과 같은 경희대 법학과 출신으로, 변호사로 일하다 청와대에서 근무하게 됐다. 청와대에서는 국가안보실 사이버정보비서관실 행정관, 반부패비서관실 행정관 등을 두루 지냈다.

송 내정자는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해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활동했다. 이어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실 및 춘추관장실 행정관 등을 맡아 왔다.

박 대변인은 "(이들은)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