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집에서 즐기는 '커피플로트'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푸드, 집에서 즐기는 '커피플로트' 아이스크림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1.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베스트' 바·콘 2종, 파인트 3종 신제품 선봬
롯데푸드의 라베스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5종.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의 라베스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5종.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커피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플로트(Coffee Float)’를 재해석한 아이스크림 라베스트 바·콘 2종과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파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푸드가 이번에 선보인 ‘라베스트 커피플로트’는 커피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고급 디저트를 구현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커피(Coffee)와 ‘뜨다, 떠오르다’라는 의미의 플로트(Float)를 합친 커피플로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등을 얹어 마시는 커피다. 롯데푸드는 이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바와 콘 2종으로 출시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과 바닐라 맛을 강조했다. 

롯데푸드는 또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베스트 파인트’ 3종을 함께 판매한다. 종류는 △초코브라우니 △치즈블루베리 △쿠키솔티카라멜이다.

롯데푸드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내놓은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 이용이 제한되면서 가정용 고급 디저트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푸드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라베스트 매출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엔 전년보다 60% 가량 성장했다. 지난해에도 2020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확대해 코로나19 이후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