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식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 2기 모집
도봉구, 공식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 2기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2.01.2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팀 선정 ‘도봉봉TV’에 영상 게시…내달 13일까지 접수
(사진=도봉구)
(사진=도봉구)

서울 도봉구가 지역주민이 직접 도봉구의 공식 유튜버가 돼 활동하는 ‘도봉영상크리에이터(이하 도영크) 2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봉영상크리에이터는 이날부터 오는 2월13일까지 모집한다. 희망자는 구의 대표 홈페이지(알림/예산-알림마당-행사/모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직접 제작(편집)한 영상 1편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구 거주 혹은 구에 활동 공간(직장, 학교 등)이 있으며, 영상 제작과 유튜브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팀(개인)이다. 구는 최종 5팀(개인)을 선발해 2월1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도봉크 2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도봉구 공식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며, 도봉과 관련된 정책, 행사, 볼거리 등 자유로운 주제로 매달 1편씩의 영상을 제작해 ‘도봉봉TV’에 게시하게 된다.

구는 도봉영상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중 소정의 영상 제작비를 지급하고, 도봉구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미디어문화를 조성하고,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구민들을 응원하고자 도영크 2기를 이어가게 됐다. 재능있는 많은 크리에이터의 참여로 도봉봉TV가 구민들이 함께하는 자유로운 소통의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