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사이버 창구 확대 개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 창구 확대 개편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24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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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업무 98%까지 모바일 앱에서 처리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자사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 '미래에셋생명 사이버 창구' 앱을 확대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전체 업무 98%까지 모바일 처리 비율을 높여 거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개선은 법인고객 서비스 확대이다. 종전 펀드 변경만 가능했던 업무 범위를 대폭 늘려 지급과 가상계좌 신청, 증명서 발급 등의 제반 업무도 사이버 창구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

일반 고객 업무도 개선해 비대면 처리가 불가능했던 계약자 변경, 우량체 신청 등의 업무도 사이버 창구에서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태아 등재, 가상계좌 신청과 같은 기존 서비스도 개선해 활용성을 높이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사이버 창구 전반에 인슈어테크를 도입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간편 비밀번호, 바이오인증 방식에 더해 네이버와 패스(PASS), 앱카드 인증 등을 추가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메인 화면에서 고객의 모든 계약 현황을 대시보드로 한눈에 보여주고 스마트 안내장의 UI/UX(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하며 가독성을 높였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은 사이버 창구의 확대 개편으로 기존 모바일 화상 상담창구와 더불어 시공간을 초월하는 실질적 디지털 고객 프라자를 오픈했다"라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 창구 확대 오픈을 기념해 미래에셋생명은 1월 말까지 방문자 이벤트를 한다. 사이버 창구 앱에 접속해 업무를 처리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가전제품과 상품권을 증정한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