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령 농특산품으로 설명절 고마운 마음 전하세요"
보령시, "보령 농특산품으로 설명절 고마운 마음 전하세요"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2.01.2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광미 골드·수산물세트 등 트렌드 맞춘 상품 판매
(사진=보령시)
(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만세보령 농특산품’으로 마음을 전할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23일 시에 따르면 ‘만세보령 농특산품’중 삼광미 골드는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쌀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됐고, 2020년과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맛과 향, 외관,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청정해역인 보령 앞바다에서 잡은 멸치, 새우 세트와 우럭, 간재미, 대구, 아귀 등을 반건조한 수산물세트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령머드화장품도 설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오션테라피 브랜드 보령머드화장품은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인기가 높다.

차례상 전통주로는 만세보령주도 판매한다.

만세보령주는 산 좋고 물맛이 좋은 성주산자락 샘 안골의 맑은 물과 보령지역 고품질 쌀로 세 번 빚어 120여 일간의 저온 발효 과정을 거쳐 빚어진 보령전통주다. 구입은 영농조합법인 보령전통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22일과 23일, 오는 29일과 30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설맞이 보령 우수 농특산품 홍보판촉전’을 열어 머드화장품, 조미김, 누룽지과자 등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