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콘텐츠 등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자산매니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 및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로 자산관리를 돕는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손쉽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산관리는 계좌·예금·투자·연금·보험·대출·카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과 카드 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됐다.

내 자산과 지출내역에서는 월·주간 변동 사항, 소비 패턴 분석, 고객 연령·성에 따른 또래 그룹과의 비교 등 맞춤형 분석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 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이 밖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feed)를 통해서도 고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향후 자산 매니저를 통해 금융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Curatin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자산매니저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L.POINT)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미션 리워드와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스타벅스 쿠폰과 엘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자산매니저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밀착 자산 및 지출 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혁신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