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예비초등생 맞춤 ‘하루 한장 독해·쏙셈’ 라인업 확대
미래엔, 예비초등생 맞춤 ‘하루 한장 독해·쏙셈’ 라인업 확대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한장 독해·쏙셈’ 표지.[사진=미래엔]
'하루 한장 독해·쏙셈’ 표지.[사진=미래엔]

미래엔은 초등 독해와 연산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하루 한장 독해’와 ‘하루 한장 쏙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루 한장’ 시리즈는 부담 없는 분량과 체계적인 난이도로 공부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래엔의 초등 대표 학습서다. .

이번에 ‘하루 한장 독해’에는 △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 1,2(예비 초등 대상)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1~4단계(초등 대상)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과학편 1~4단계(초등 대상)가 신간으로 추가됐다. 과목별 총6권 구성으로 5,6단계는 3월 내 출간 예정이다. ‘하루 한장 쏙셈’ 라인업에는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 1,2(예비 초등 대상)가 포함됐다.

예비 초등학생 대상의 ‘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은 '그림 독해-문장 독해-짧은 글 독해-글 독해' 순서로 단계를 설정해 체계적이면서도 쉽게 독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권에서는 문장 독해로 읽기의 기본 원리를 익히고 2권에서는 짧은 글 독해로 읽기 원리를 적용하고 연습한다. 이후에는 ‘하루 한장 독해’로 국어 교과의 읽기 성취 목표와 연계하여 독해를 진행하면 된다.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은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학습 습관을 잡고 수와 셈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교재다. 스토리가 있는 그림과 놀이 학습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하루 한장 쏙셈 시작편’으로 기초를 다진 이후에는 초등학생을 위한 ‘하루 한장 쏙셈’,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으로 학습하면 연산과 함께 응용력과 문제 해결력까지 키울 수 있다.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과학편’은 초등학생이 궁금해하고 꼭 알아야 하는 다양한 사회, 과학 이야기를 통해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비문학 독해서다. 초등 사회, 과학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선정한 주제들로 배경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

미래엔 관계자는 “예비 초등학생이라면 하루 한장 시작편 신간을 기존 하루 한장 예비 초등 교재와 함께 학습해도 좋다”며 “초등학생 대상의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신간은 기존 하루 한장 독해 교재와 연계해 심화학습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