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중학국어 'DNA 깨우기' 10권 완간
천재교육, 중학국어 'DNA 깨우기' 10권 완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1.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교육 중학 국어 참고서 DNA 깨우기 시리즈 표지.[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중학 국어 참고서 DNA 깨우기 시리즈 표지.[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중학 국어 참고서 ‘DNA 깨우기’ 시리즈를 완간했다고 17일 밝혔다.

‘DNA 깨우기’는 비문학 독해 4권, 문학 독해 3권, 어휘 2권, 문법 1권 총 10권으로 구성됐다. 부문별로 필요한 국어 능력 향상에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독해력, 어휘력, 문해력, 문법 등 기초 국어 능력을 쉽고 재미있게 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학년과 관계없이 난이도와 종류에 따라 교재를 선택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중‧고등 교과서, 고1 학력평가, 수능 기출 문제, 필수 문학 작품 등 실전 활용도가 높은 지문을 수록했다.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0~3단계 총 4권 구성으로 독해 원리 익히기와 독해력 다지기에 특화된 비문학 독해서다. 실전 활용도가 높은 지문과 중학 전체 교과목 연계 지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구성했다.

‘문학 DNA 깨우기’는 기본 개념, 감상 원리, 기출 유형 총 3권이 단계적으로 구성됐고 내신은 물론 수능에도 한발 앞서갈 수 있는 기출 지문과 문제를 수록했다. 또한 권별로 특화된 이론과 실전 적용이 가능한 학습법 제시에 초점을 맞췄다.

‘문법 DNA 깨우기’는 국어 문법의 개념과 문제를 짜임새 있게 1권에 실은 문법서다. 9종 중학교 국어 교과서를 철저히 분석해 1~3학년 문법 필수 개념을 빠짐없이 담았다. 교과서 응용, 수능 모의고사 기출 문제 응용 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 모두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어휘 DNA 깨우기’는 퀴즈 형식으로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어휘서다. 기본편과 실력편의 총 2권 구성이다. 권당 하루 10분 4주 완성을 목표로 설계해 학습자의 집중력과 완독률을 높였다. 학습이 끝나면 총 1232개의 어휘를 익히게 된다.

천재교육 중등개발본부 김덕유 이사는 “DNA 깨우기 시리즈는 국어 학습교재 제작의 드림팀이 고심 끝에 만들어 낸 종합 중학 국어 참고서로, 개념과 문제 활용, 이론과 실전 모두에 강한 시리즈”라며 “이 책을 통해 국어 DNA를 깨워 기초 학력 저하라는 공통과제에 잘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