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탠바이미' 해외 MZ세대 정조준
LG전자, '스탠바이미' 해외 MZ세대 정조준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1.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센트럴마켓서 출시 행사…차별화 제품 폼팩터 주목
LG전자 모델이 ‘LG 스탠바이미’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LG 스탠바이미’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해외 출시에 맞춰 해외 MZ 소비자 공략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홍콩 최대 중심가 센트럴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센트럴마켓에서 LG 스탠바이미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거실·주방과 같이 집 안 공간으로 꾸민 4개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관람객들은 각 공간별로 다양한 시청 경험은 물론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와 화면을 연동하거나 집 안 가전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하는 등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했다. 특히 무빙휠을 활용해 집 안 곳곳으로 옮겨가며 사용하거나 시청하는 콘텐츠에 따라 화면을 세로로 돌려 활용하는 차별화된 제품 폼팩터는 주목을 받았다.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홍콩 최대 가전 백화점 ‘브로드웨이(Broadway)’를 포함해 ‘포트리스(Fortress)’·‘AV라이프(AV Life)’ 등 현지 가전매장에 LG 스탠바이미를 진열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LG 스탠바이미는 27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제품은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 등을 지원한다. 높이는 최대 20센티미터(㎝) 내에서 조정 가능해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LG 스마트 TV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미국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는 “LG 스탠바이미는 획일적인 스마트 TV 시장에 예술적 솜씨를 더한 TV”라고 평가했다. 매셔블(Mashable)은 “스탠바이미는 모든 공간을 위한 하나의 TV(One TV for all rooms)이며, LG의 가장 멋진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평가했다.

한유리 LG전자 홍콩법인장은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