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티빙, AFC여자아시안컵·호주오픈 독점 생중계
OTT 티빙, AFC여자아시안컵·호주오픈 독점 생중계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2.01.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라인업 보강해 '스포츠=티빙' 공식 만들겠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티빙(TVING)은 ‘2022 AFC 여자아시안컵’과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티빙은 여자축구 국가 대항전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여자아시안컵을 는 1월21일 오후 11시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조별예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독점 중계한다.

티빙은 결승까지 총 9~10 경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며, 대한민국의 경기는 tvN, tvN SHOW와 동시 중계한다.

이번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콜린 벨 감독을 필두로 잉글랜드 3인방 지소연(첼시)과 이금민(브라이튼), 조소현(토트넘)과 함께 최근 스페인 무대로 이적한 이영주(마드리드CFF)까지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합류를 확정 지었다.

막강한 엔트리로 출격을 앞둔 여자 축구대표팀은 여자 아시안컵 사상 첫 우승 도전장을 내밀었다.

여자 대표님은 아시안컵에서 5위 안에 들 경우, 2023년 호주와 뉴질랜드가 공동 개최하는 FIFA 여자월드컵의 본선 출전권을 따내게 된다. 한국은 가장 최근인 지난 2018년 대회에서 5위를 차지했다.

티빙은 오는 17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하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도 독점 중계한다. 호주오픈은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중 하나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이 참여를 예정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테니스의 간판 권순우가 출전을 앞둬 눈길을 끈다.

2022년 새해 첫 경기부터 일본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기분 좋게 출발한 권순우는 이번 호주오픈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권순우는 세계 4대 그랜드슬램에서 호주오픈만 승리가 없었기 때문에 그의 이번 대회 승패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티빙은 한국 시간으로 오전 9시부터 호주오픈 주요 경기들을 OTT 단독으로 중계한다. 시청자는 티빙과 함께 tvN과 tvN SHOW, OLIVE 등을 통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지난해 최고의 서비스로 스포츠 중계의 만족도를 높인 만큼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중계를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올해에는 축구뿐만 아니라 테니스, 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 라인업을 보강해 ‘스포츠=티빙’ 공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