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페이 머니·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 탑재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모바일 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오픈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하나의 앱으로 주요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의 출발점이다.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와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의 사용 흐름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을 제공한다.

또,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KB Pay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 할 수 있는 더치페이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돼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해제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 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및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즉시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타임라인에서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조회 중 즉시결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KB페이 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명이 결제한 후에 여러 명이 비용을 나누어 부담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KB금융그룹의 전문화된 종합금융서비스 역량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이 결집된 KB페이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 층 더 진보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거듭나게 됐다"며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페이먼트 기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