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미국 찍고 캐나다 진출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미국 찍고 캐나다 진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2.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그룹에 기술수출…북미 시장 확장세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이 뇌전증 혁신신약 ‘세노바메이트’의 북미 시장 확대에 나선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캐나다 내 상업화를 위해 엔도그룹(Endo International plc)에 기술 수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엔도그룹은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헬스케어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혁신 신약, 제네릭, 의료기기, 미용제품 등 4가지 사업 부문을 보유하고 있다.

SK바이오팜에 따르면, 세노바메이트는 2019년 11월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아 이듬해 5월 현지법인 SK라이프사이언스를 통해 미국 판매를 시작했다.

SK바이오팜은 이번에 엔도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 캐나다 지역까지 공략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완료했다.

SK바이오팜은 선 계약금 2000만 미국 달러(USD), 허가·상업화 달성에 따른 기술료(마일스톤) 2100만 캐나다 달러(CAD)를 받게 된다. 또 세노바메이트 공급에 따른 추가 이익도 확보하게 된다.

세노바메이트 출시는 엔도그룹의 자회사이자 캐나다 소재 제약사 팔라딘 랩스(Paladin Labs)가 맡는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엔도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세노바메이트가 글로벌 전역에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지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