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자산관리 연구소 'Solution Lab' 출범
메트라이프생명, 자산관리 연구소 'Solution Lab' 출범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2.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가·법인·기업가 대상 상속·절세 등 특화 솔루션 제공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노블리치센터에서 솔루션 랩 출범을 기념해 축하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이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노블리치센터에서 솔루션 랩 출범을 기념해 축하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 노블리치센터 산하에 각각 개인 자산가와 법인에 특화된 솔루션 연구소 '헤리티지 솔루션 랩(Heritage Solution Lab)'과 '비즈니스 솔루션 랩(Business Solution Lab)'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헤리티지 솔루션 랩은 전문직 종사자 및 자산가 등에 특화된 솔루션(상속·증여·유학·이주·해외투자 등) 개발에, 비즈니스 솔루션 랩은 법인 및 기업가를 위한 솔루션(세무·법무·노무·부동산·특허·퇴직플랜 등)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게 된다.

최근 부동산, 주식 등 자산가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종부세·양도세 등 대대적인 세법개정이 이뤄지면서 효율적인 자산관리, 증식 및 상속·증여 등 세대 이전을 위한 자산가들의 고민이 더욱더 깊어지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더욱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한 연구소가 바로 '노블리치 솔루션 랩'이다.

특히, 헤리티지 솔루션 랩의 타깃 고객군인 △주택소유자에게는 상속세 재원 마련과 절세 △전문직 종사자에게는 소득세 및 상속·증여세와 해외투자 △자산가 고객에게는 해외투자 및 달러 자산 확보 솔루션 등을 주로 제시한다. 

해외 투자 전문 이주공사와 제휴를 맺고 투자처 알선, 재원 마련 및 절세 등에 관한 해외투자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큰 차별점 중 하나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는 지난 2003년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VIP 전담 자산관리 센터를 오픈하며 자산가, 전문직 종사자, 중소기업 CEO 등을 위한 맞춤형 재무컨설팅 서비스 제공에서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20여년 간 축적한 방대한 경험과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자산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