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회 Best of best 숙련기술 장인' 선정 착수
시흥시 '제1회 Best of best 숙련기술 장인' 선정 착수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1.12.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제조현장 숙련기술인 발굴 및 포상 추진

 

사진/시흥산업진흥원제공
사진/시흥산업진흥원

경기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은 '2022년 시흥시 숙련기술 장인 선정'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동 사업은 시흥시에 소재하는 제조기업 현장 근로자 중 7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1차 정량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시흥시 숙련기술 장인'으로 위촉하여 시흥시장 명의의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시흥산업진흥원의 국내외 기술연수 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근무하는 현장 근로자들에게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장기근속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회 시흥시 Best of best 숙련기술 장인'은 최종 20명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시흥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오는 12월24일까지 신청서를 받아 2022년 1월에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1부, 기업대표 추천서 1부, 4대 보험(고용·산재·건강보험·국민연금) 중 1개의 가입증명서 1부만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근로자에게는 상장·상패와 기술연수의 기회가 부여되지만 숙련기술 장인을 배출한 중소기업에는 아래 사업에 참여시 가산점 또는 우선권을 부여하는 상당한 혜택이 제공된다.

본 사업과 관련된 공고문과 각종 신청서식은 시흥시 및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