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290회 정례회 제8대 상임 행정사무감사 종합강평
송파구의회, 제290회 정례회 제8대 상임 행정사무감사 종합강평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1.11.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의회가 30일 제290회 정례회 제8대 마지막 3개상임 행정사무감사 종합강평을 실시했다. (사진=송파구의회)
서울 송파구의회가 30일 제290회 정례회 제8대 마지막 3개상임 행정사무감사 종합강평을 실시했다. (사진=김두평 기자)

먼저 박성희 행정교육위원장은 강평에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열정적인 행감준비를 해 주신 각 상임위원들을 비롯 코로나19등 예방대처중에도 감사준비와 감사답변자료제출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박 위원장은 "각 부서의 효율적인 예산집행이 적기집행되지 못한점을 비롯해 예산편성과과정에서 사업내용과 산출근거를 명확히 파악하는 신중함을 또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구민사업모색에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영재 재정복지위원장은 "공무원 인력운영 관련 정원대비 현원비율개선을 비롯해 수의계약시, 공사, 용역, 물품 등 2000만원이상 원칙준수는 물론 공정성 확보, 특정업체에 과다한 혜택지향, 상습고액체납자관리, 민간위탁 및 민원발생 시 반드시 현장점검실명관리 할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김정열 도시건설위원장은 "관내의 재건축, 재개발 사업 관련 민원불편 감독을 한층 강화해 불합리제도는 개선지원하되 원칙화하고, 공동주택실태조사를 강화하는 관리자교육 확대, 투명, 건전한 공동체 형성에 초점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건축과의 소음, 먼지, 공사장 안전관리를 확대강화해 주민불편없는 건축행정을, 부동산정보과는 지역간 형평성과 공정한 공시지가 산정에 초점을, 자원순환과는 소규모 음식물 쓰레기 종량기의 시범 설치 및 운영을 비롯해 음식물 수거장 기업체 배제는 물론 환경미화원 충원 등"을 건의했다.

newsdp@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