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 증권·파생상품 우수 논문상' 시상
거래소, 'KRX 증권·파생상품 우수 논문상' 시상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11.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2편·장려상 1편 등 총 3편 수상작으로 선정
조효제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왼쪽부터 세번째)이 29일 '제11회 KRX 증권.파생상품 우수 논문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했다. (사진=거래소)
조효제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왼쪽 세번째)이 29일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제11회 KRX 증권·파생상품 우수 논문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했다. (사진=거래소)

한국거래소가 29일 서울사옥에서 '제11회KRX 증권·파생상품 우수 논문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는 우수상 2편과 장려상 1편 등 총 3편의 논문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각각 소정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우수상 수여논문 2편에 대해서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학술세미나를 열어, 우수논문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 시상식은 거래소가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총 34편의 논문을 표창하고 상금을 수여했다.

조효제 거래소 부이사장은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업계뿐만 아니라 학계의 창의적인 연구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거래소는 보다 많은 연구자들이 국내 증권·파생상품을 연구하고 그 과정에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도록, 지정과제 도입 등 학술연구지원사업 관련 제반절차를 정비하고 우수논문상 상금수준도 상향하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