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보험상담·가입·보험금 청구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삼성생명이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업계 최고 보험사와 디지털 금융 플랫폼 간 협업으로,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토스는 은행과 증권, 보험 등 분야에서 4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 고객은 2100만명이 넘는다.
먼저 삼성생명은 고객이 토스를 이용해 보험상담, 상품가입,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토스 인증·알림·페이 등의 서비스를 연계한 후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향후에는 삼성생명 전용 페이지를 오픈해 재무 컨설팅과 계약체결,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 비바리퍼블리카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보험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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