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축산면 고래산 마을,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덕 축산면 고래산 마을,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1.11.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경북 영덕군 축산면 상원리 고래산 마을이 24일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경북 지역홍보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영덕군에 따르면 ‘경북 지역홍보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진대회’는 경북도내의 문화, 관광, 기업, 정책, 역사 등을 영상물로 제작해 경연하는 행사다. 

군은 "각 참가팀이 제작한 홍보영상을 지난달 말부터 2주 동안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 콘텐츠 누적 조회수와 평균 시청 지속시간에 따른 온라인 데이터 평가로 진행한 결과 고래산 마을이 10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1등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에는 고래산 마을에 오면 체험할 수 있는 캠핑장과 관광헬기, 키즈카페, 고래산 방송국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담겨져 있으며, 신돌석 장군 생가와 유적지 등 영덕의 문화와 전통을 소개함으로써 영덕군의 문화·홍보 알리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래산 마을은 이웃사촌 행복라디오 마을사업,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영덕의 대표 으뜸촌이며, 각종 대회 시상금으로 올해 6월 라디오 방송국을 개국해 호응을 받고 있다.

고래산 마을 전병길 위원장은 “개국한지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큰 상을 받게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고래산 방송국을 통해 우리 마을뿐만 아니라 영덕군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다양한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경북 지역홍보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며 "고래산 마을의 성장하는 모습이 이웃 마을에도 귀감이 되는 등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로 고래산 마을과 영덕군을 홍보할 수 있도록 힘껏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gckeon@shinailbo.co.kr